world
Geopolitics
How the West got China wrong

2018-03-03
from The Economist Print Edition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


지정학
어떻게 서구가 중국을 잘못 생각하고 있는가

중국이 민주주의와 시장경제로 향해 갈 것이라고 예상한다. 그 도박은 실패하였다.

지난 주말 중국은 전제 국가에서 독재국가로 이동하였다. 그것은 이미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인물인 시진핑이 그가 중국의 헌법을 변경할 것이고 그리하여 그가 선택하는 만큼 길게 --그리고 아마 상상컨대 종신으로-- 주석으로서 통치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였다. 마오쩌뚱이후 그렇게 거대한 권력을 공개적으로 휘두른 중국의 지도자가 없었다. 이것은 단지 중국에게 거대한 변화일 뿐만 아니라, 또한 서구의 중국에 대한 25년의 기대가 실패하였다는 강력한 증거이다.

소비에트 연방 붕괴이후, 서구는 미래의 거대한 공산주의 국가를 글로벌 경제 질서로 받아들였다. 서구 지도자들은 중국에게 세계 무역기구(WTO)와 같은 기관들에게 지분을 주는 것이 세계 이차 대전 이후 설립된 규정에 기반한 시스템으로 결속시킬 것으로 믿었다. 경제적 통합은 중국이 시장 경제로 진화하도록 촉구할 것이고 그리고 그들이 좀 더 부유해짐에 따라, 국민들은 민주적인 자유, 권리 그리고 법의 지배를 동경하게 될 것이라고 그들은 희망하였다.


그것은 이 신문이 공유했던 가치 있는 비전이었고 그리고 중국을 봉쇄하는 것 보다 좀 더 나은 것이었다. 중국은 모든 사람들의 상상을 넘어서, 성장하여 부유하게 되었다. 후진타오 지도 아래에서, 당신은 그 기대가 아직도 성과를 올리는 것을 그릴 수 있었다. 시 씨가 5년 전에 권력을 잡았을 때, 중국은 그가 헌법에 따르는 통치로 이동할 것이라는 기대가 성행하였다. 오늘날 그 환상은 산산히 부서졌다. 실제로, 시 씨는 정치와 경제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