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
The Saudi revolution begins
How to ensure Muhammad bin Salman’s reforms succeed

2018-06-23
From The Economist Print Edition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


사우디 혁명이 시작된다
무하마드 빈 살만의 개혁들의 성공을 확신시키는 방법

왕세자의 대담성이 아랍 세계를 좀 더 좋게 만들 수 있다. 실패는 좀 더 많은 혼란을 가져올 것이다

한 명의 사우디 성직자는 여성에게 운전을 허락하는 것은 부도덕과 처녀들의 부재에 이르게 될 것이라고 불평하였다. 또 다른 사람은 여성들은 뇌를 절반만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운전할 능력이 없었다고 선언하였다. 아직도 또 다른 사람들은 과학에 의지하여, 운전을 하게 하는 판결은 여성들의 난소를 파괴한다고 주장한다. 그런 헛소리는 마침내 사라지고 있는 중이다. 6월 24일 사우디 여성은 그들의 자동차들을 운전하는 것이 허락될 것이다. 그것은 해방으로 나아가는 한 가지 단계이다 ; 예를 들어, 다른 것 보다도 여성이 학업 또는 해외 여행을 결정함에 있어 남성의 "후견인의 지위"를 끝내는 것이 될 것이다. 그러나 여성이 운전하게 하는 것은 이슬람의 경건함이 그들을 탄압함으로서 가장 잘 보여지게 된다는 아이디어에 대한 환영할만한 반격이다.

여성 운전자들은 거리에서 유발한 것이 아니라 왕세자 무하마드 빈 살만의 궁전에서 유발한, 사회 혁명이 가장 가시화된 측면이다. 영화관들은 개방하였다 ; 음악은 공개적으로 연주된다 ; 흥을 깨는 도덕 경찰이 거리에 있다. 사회 해방은 석유로부터 벗어난 경제를 키우는 왕세자의 야심의 부분이다. 그러나 우리의 스페셜 리포트가 지적한 것과 같이, 그의 변화들은 국내에서 좀 더 많은 권위주의로 오고 그리고 해외에서 무모함과 함께 온다. 세계는 대담한 왕자가 야수 같은 것에 대해 승리하는 것을 희망해야만 한다.

나에게 사랑을 사줄 수 없다

사우디 아라비아는 모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