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
How to contain Iran
As America and Iran inch closer to war, new talks are needed

2019-06-29
from The Economist Print Edition (11page)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란을 억제시키는 방법
미국과 이란이 전쟁에 좀 더 가까워짐에 따라, 새로운 대화들이 필요하다

이란 수뇌부들이 핵무기를 얻는 것을 막는 방법은 대결이 아닌, 협상이다.
거의 40년 동안 핵무기로 가는 이란의 길은 막혔다. 2015년 미국과 다른 강대국들과 서명한 협정은 전력 생산과 같은, 민간인들의 사용까지 핵 프로그램을 제한하였고 그리고 그들을 역사에서 가장 강력한 조사체계에 종속되게 되었다. 전문가들은 이란이 규정을 준수하고 있는 중이었고 그리고 이란의 핵 활동들은 억제되었다라고 의견이 일치하였다. 그러나 그 때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핵 협정을 버렸고 그리고 이란은 저농축 우라늄 저장을 재개하였다. 현재 협정에 의해 설정된 300kg 상한을 위반할 상황에 놓여있다. 이란은 그 선을 넘기전에 주저할 수 도 있다. 그러나 핵폭탄으로 가는 재료들에 좀 더 가까이 가면서, 이란의 우라늄 농축 수준을 올리겠다고 위협하고 있는 중이다.

운이 좋게도, 이란은 핵무기 보유국가가 되려고 하지 않는다. 이란의 탈옥시간은 1년 정도이다. 그러나 미국에 대한 압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핵프로그램을 다시 한번 사용하고 있는 중이다. 그것은 이미 변동성이 많은 변수들에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새로운 요소를 추가한다. 미국은 이란을 5월 이후 호르무즈 해협에서 6척의 배를 공격한 것에 대해 비난한다. 6월 20일 이란은 미국의 스파이 드론을 격추시켰다. 미국은 그 드론이 이란의 영해가 아닌,국제 영해 위에 있었다고 주장하였고 그리고 반격하기 위해 전투기를 보냈다. 그것들이 이란 내부 목표들을 공격하기 10분 전에 트럼프 씨는 그것들을 취소하고 그리고 대신 사이버 공격으로 그 자신을 자족하였다.

트럼프 씨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