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Made in China
Will the Wuhan virus become a pandemic?

2020-02-01
From The Economist Print Edition (9page)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


중국산
우한 바이러스가 전 세계적인 전염병이 될 것인가?

아마도. 그러나 공공보건 서비스가 얼마나 심각한 지가 드러나는 것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새로운 전염병이 왜 아주 걱정스러운 지 두 가지가 설명한다. 우선, 한 가지는 그것이 기하급수적으로 확산하고 있다. 10명의 환자가 수 백명이 되었고 그리고 수 백명이 수 천명이 됨에 따라, 보건 붕괴, 사회적 그리고 경제적 대격변 그리고 치명적인 전염병에 대한 추측을 상기시키며, 수학은 사실이 아닌 것을 믿게 한다. 다른 것은 엄청난 불확실성이다. 드문 데이터와 상충하는 보고서들은 과학자들이 최악의 경우를 배제할 수 없다는 것과 그리고 그것이 나쁜 정보를 번성하게 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그것은 중국을 강타했던, 2019년-NCOV라고 불리는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와 함께있다. 보도된 환자들의 수는 1월 20일 282명에서 단지 9일 후에 거의 7,800명이 되었다. 그 기간 동안 본토 중국 외부의 4명의 보도된 환자들은 19개 지역에서 105명으로 급증하였다. 의심은 어떻게 전염이 되고 그리고 감염된 사람들의 사망 비율을 포함하여, 그 질병의 기본적인 성격들을 흐리게 한다. 불확실성의 와중에, 6천5백만명이 그들의 생명을 잃은, 10월 존스 홉킨스 대학에 의한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의 시뮬레이션이 예상으로 퍼뜨려졌다. 그것은 사실이 아니다.

불구하고, 그것들은 적절한 질문들이다 : 새로운 바이러스가 글로벌한 질병이 될까? 그리고 그것이 얼마나 치명적으로 될까? 확실한 대답은 몇 주 또는 몇 개월 후에 알 수 있다. 그러나 공공 보건 당국자들은 오늘 계획을 세워야 한다. 최고의 추측은 그 질병이 중국에서 대단히 강력해졌다는 것과 전 세계........